📰 HUG, 창립 32주년 노사합동 봉사활동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부산 지역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유병태 사장을 비롯한 25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습니다.
📰 이쪽은 17억인데 저쪽은 10억…한강이 갈라놓은 서울 집값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한강을 사이에 두고 엇갈렸다. 강남 11개구는 17억원을 넘어섰지만, 강북 14개구는 10억원에 못 미쳤다. 전국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13억8174만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강남과 강북 아파트값 격차가 크게 벌어졌다. 집값 상승으로 전세가율이 낮아졌는데, 강남구가 가장 낮았다. 전세가율이 50% 이하인 자치구는 6곳이다.
📰 “강남까지 10분이면 간다”…벌써부터 들썩이는 동네
2021년 서부간선지하도로 개통으로 이동 시간 단축, 부동산 시장 재평가. 지하 도로 건설 호재로 부동산 시장 주목. 양재~올림픽대로, 우면~용산 지하도로 프로젝트 추진. 2029년 착공 목표, 강남권 만성 정체 구간 효과 기대. 양재~고양 지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프로젝트도 추진. 지하도로 완공 후 상부 공간 활용 논의 중. 이수~과천 복합터널 사업 착공 예정, 교통 정체 해소 기대. 새검정구파발터널, 평창터널 등 추가 지하도로 사업 추진 중. 지하도로 사업은 민간 참여 용이하고 효율적인 통행량 관리 가능성 높아.
📰 LH, 분양·임대 1.3만가구 입주자 모집…동탄서 6년 분양전환 공공임대 첫선
LH가 3분기에 전국에서 1만3000가구의 주택 입주자를 모집하며, 실수요자를 위해 7700가구를 공급하고 경기 화성 동탄에서 6년 분양전환 공공임대를 선보인다. 9월까지 1만3418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며, 유형별로는 신혼희망타운과 공공분양, 6년 분양전환 공공임대 등이 포함돼 있다. 이달에는 경기 남양주, 왕숙에서 1776가구의 공공분양이 이뤄지고, 다음달에는 경기 의정부 우정과 과천 주암에서 분양이 예정돼 있다. 공공임대도 활발히 진행 중이며, 9월에는 매입임대 3500가구의 입주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 李 부동산 책사’ 이상경, 국토부 1차관에…주택 공급 기대감
이재명 정부의 국토교통부 장관 임명이 지연되는 가운데 주택 정책을 총괄하는 제1차관에 이상경 교수가 임명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차관은 주택 공급 대책을 총괄하며 주거 안정과 무주택자를 위한 주택 공급 등을 강조하고 있다. 이 차관은 경기도 도시계획위원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어 주택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주택 공급 정책이 본격화되고, 건설경기 회복을 위한 대책도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부 장관 후보자가 아직 지명되지 않아 주택 정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