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뇌혈관 수술에 3D 영상 도입…정맥수술법으로 부작용 줄여

뇌혈관 수술에 3D 영상 도입…정맥수술법으로 부작용 줄여

뇌동맥류는 뇌 속의 시한폭탄이 아닙니다. 윤원기 교수는 뇌동맥류의 위험도가 낮은 경우에는 수술하지 않고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뇌동맥류가 언제든 터져 뇌출혈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인식이 퍼져 있지만, 실제로는 과도한 우려라고 합니다. 윤 교수는 뇌동맥류를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치료법을 활용하며, 이 중 상당수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뇌동맥류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클립결찰술과 코일색전술이 있으며, 윤 교수는 이 두 가지 치료법을 모두 활용하여 환자를 치료한다고 합니다. 윤 교수는 새로운 치료법을 도입하고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HPV, 여성만의 문제 아냐…男 청소년도 백신 맞아야

HPV, 여성만의 문제 아냐…男 청소년도 백신 맞아야

인유두종바이러스(HPV)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성매개 감염병이며, 예방접종이 중요합니다. HPV 감염은 증상이 없어 조기 발견이 어려우며, 백신을 통한 예방이 효과적입니다. 국내에서는 4가 백신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남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는 9가 백신이 표준으로 채택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정책 변화로 9가 백신으로 전환될 전망입니다. 현재 정부와 국회에서 HPV 백신 접종 대상을 확대하는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머스크 14번째 자녀도 이렇게 낳았다…美 ‘슈퍼 베이비’ 열풍

머스크 14번째 자녀도 이렇게 낳았다…美 '슈퍼 베이비' 열풍

부모가 원하는 아이를 선택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으며, 유전자 검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건강한 아이를 낳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스타트업인 오키드헬스는 PGT-A 서비스를 제공하며, 난임 부부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실리콘밸리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벤처캐피털 업계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윤리적 문제와 ‘슈퍼 베이비’ 논란도 불거지고 있습니다. 오키드헬스는 지적 장애는 선별하지만 지능 예측은 제공하지 않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 우주AI 텔레픽스, 日 진출…현지 VC로부터 투자 유치

우주AI 텔레픽스, 日 진출…현지 VC로부터 투자 유치

텔레픽스가 일본 투자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여 국내 우주 스타트업 최초로 일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텔레픽스는 위성 제작부터 정보 분석까지 우주 분야 전체에서 활동하며, 엘리펀트디자인홀딩스의 투자를 받았다. 텔레픽스의 블루본은 고해상도 큐브위성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투자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글로벌 우주 AI 시장은 폭발적 성장이 예상되며, 텔레픽스는 우주 AI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 삼성에피스, 美 제약사 손잡고…9조원 안과 치료제 시장 공략

삼성에피스, 美 제약사 손잡고…9조원 안과 치료제 시장 공략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 제약사와 손잡고 9조원 규모의 안과질환 치료제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해로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어 미국 안과 치료제 시장에 진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우비즈와 오퓨비즈를 미국에서 판매하며, 해로가 바이오시밀러 판매를 담당한다. 바이우비즈는 루센티스의 바이오시밀러로 FDA 품목허가를 받아 시장에 공급 중이며, 오퓨비즈는 아일리아의 바이오시밀러로 2024년 FDA 품목허가를 받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카테고리: IT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