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LG엔솔 ‘LFP 동맹’…2027년부터 배터리 양산

GM-LG엔솔 'LFP 동맹'…2027년부터 배터리 양산

미국 GM은 LG와 협력하여 배터리 소재를 북미에서 조달하고, 얼티엄셀즈 테네시 공장에서 LFP 배터리를 생산하기로 했다. 또한, 중국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국 CATL 대신 LG와 협력하게 되었다. GM은 2028년까지 LMR 배터리도 개발할 계획이며, 삼성SDI와 별도로 LFP 공급을 논의 중이다. 또한, 네바다 리튬 광산을 개발하여 연간 8만t의 리튬을 공급받아 전기차 160만 대를 생산할 예정이다.

📰 LG이노텍, 관세 리스크에 2분기 영업이익 92% 급감

LG이노텍, 관세 리스크에 2분기 영업이익 92% 급감

LG이노텍은 2분기 영업이익이 114억원으로 작년 대비 92.5% 감소했고, 매출은 3조9346억원으로 13.6% 감소했다. 광학솔루션사업 매출은 3조527억원으로 17.1% 감소했지만, 기판소재사업은 10% 증가한 4162억원을 기록했다. 전자장치 부품사업 매출은 0.4% 감소한 4657억원이었다. LG이노텍은 하반기에 주요 고객사 신모델 양산이 본격화되어 카메라 모듈과 통신용 반도체 기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 두산에너빌, 국내 첫 10㎿ 해상풍력 국제인증

두산에너빌, 국내 첫 10㎿ 해상풍력 국제인증

두산에너빌리티는 10㎿급 해상풍력발전기가 UL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인 일이다. 10㎿ 모델은 2022년에 개발된 8㎿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며, 1000가구가 사용하는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이 발전기는 전남 영광에서 실증시험을 거쳐 UL 인증을 획득했고, 설비이용률이 30%를 넘도록 설계되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국내 첫 10㎿ 해상풍력발전기를 개발하여 재생에너지 정책에 기여하고 국내 공급망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 정혜인 대표 “정보 비대칭성 큰 중고 트럭 시장 확 바꿔볼게요”

정혜인 대표

40대 워킹맘이 중고 트럭 매매 플랫폼 창업, 정보 비대칭성 개선을 목표로 함. 금융인 출신으로 운수업체 경험을 통해 사업 기회를 찾음. 여동생과 함께 자본금 1000만원으로 회사 설립. 중고 트럭 시장의 번호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 중고 상용차 판매 사업에도 진출 계획, 아이를 키우며 인내심과 시간 관리로 성공 경영.

📰 쿠팡 사회공헌위 출범…”소상공인과 상생”

쿠팡 사회공헌위 출범…

쿠팡이 ‘쿠팡 사회공헌위원회’를 출범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하게 이행하기로 발표했다. 위원장은 박대준 쿠팡 대표가 맡았고, 여정성 전 국무총리, 박정림 전 KB증권 대표, 임혜자 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 박순표 전 등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카테고리: ECONOMY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