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RO AI’ 엠아르오디펜스, 원격정비·예지보전 솔루션 출시

MRO AI' 엠아르오디펜스, 원격정비·예지보전 솔루션 출시

엠아르오디펜스’는 함정 원격정비 플랫폼과 예지보전 엔진을 결합한 ‘아이플릿’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AR 글라스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정비 정보를 제공하고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이플릿’은 예지보전과 원격정비를 결합하여 가동률을 높이고 정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통합정비지원체계와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정비이력과 부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협업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정비 정확도와 대응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아이플릿’은 해군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핵심 기술로 평가되고 있으며 국방 MRO 산업의 민군 융합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대한조선, 일반 청약에 17조8000억 몰렸다…경쟁률 238대 1

대한조선, 일반 청약에 17조8000억 몰렸다…경쟁률 238대 1

대한조선은 IPO를 통해 23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대성공을 거뒀다. 17조8608억원의 청약 증거금이 몰렸고, 51만 8473건의 청약이 집계됐다. 2106개 기관이 참여해 15억1613만주를 신청했고, 최종 공모가는 5만원으로 결정됐다. 대한조선은 공모자금을 친환경 선박 기술 등에 투자할 계획이며, 재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자금은 차입금 상환에 사용할 예정이다. 상장은 다음달 1일 예정이며 KB증권과 NH투자증권이 주관사로 참여한다.

📰 유상증자 리스크 낮춘…액티브 리츠 ETF 출시

유상증자 리스크 낮춘…액티브 리츠 ETF 출시

유상증자에 따른 주가 하락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리츠 ETF 출시. 한국경제신문사의 ‘KEDI리츠부동산인프라TOP10’ 지수 기반. 액티브 방식의 유일한 리츠 ETF로 유상증자 대응 가능. 맥쿼리인프라 등 국내 투자자 인기 리츠 30% 담아 높은 비중. ‘분리과세 과세특례’ 적용으로 낮은 세율 혜택. 퇴직연금 계좌에서 안전자산 채권 100% 투자 가능.

📰 “HBM 주도” VS “독주 흔들”…하이닉스 놓고 엇갈린 전망

SK하이닉스 주가가 급등한 가운데 글로벌 투자은행과 증권사 전망이 엇갈림. 골드만삭스는 HBM 시장 압박 우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미국 수요 강세 전망. 국내 증권사들도 의견 분분. SK하이닉스의 경쟁력과 수익률에 대한 이견이 존재. 국내 증권사 12곳 중 8곳이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

📰 너무 올랐나…증권·보험주 투자의견 줄하향

너무 올랐나…증권·보험주 투자의견 줄하향

증권과 보험주의 투자의견이 하향 조정되며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가 낮아지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을 분석한 9개 증권사 중 6곳이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했다. 주가 급등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커졌으며, 블록체인 관련 사업에 대한 기대가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 등의 주가순자산비율이 적정 수준을 넘어섰고, 보험주의 주주환원 강화 기대도 낮아지고 있다. SK증권은 한화생명에 대한 의견을 중립으로 조정했다.

카테고리: FINANCE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