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영, 집중호우 수해 복구에 5억 기탁

부영, 집중호우 수해 복구에 5억 기탁

부영그룹이 집중호우 피해로 5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부영 회장은 이재민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며 빠른 회복을 바란다고 밝혔다. 다른 기업들도 저소득층에 식료품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세아상역은 ‘밥퍼 나눔운동본부’에서 봉사활동을 벌였다.롯데케미칼은 송파구 취약계층에 쌀을 기부했다.

📰 오세훈, 주택공급 확대 넘어 속도전 돌입…주민들 “시장님 너무 감사하다” [HK영상]

오세훈, 주택공급 확대 넘어 속도전 돌입…주민들

오세훈 서울시장이 주택 공급 촉진 방안을 발표했는데, 정비사업 기간을 단축하고 보조금 지원을 간소화하여 조합설립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인허가 절차를 개선하여 정비사업 기간을 줄여 입주 시기를 빠르게 할 예정이며, 지역 주민들은 이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상으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는 속도전”…서울 재건축·재개발 5.5년 앞당긴다

서울시가 재건축·재개발 사업 기간을 단축하고 주택 공급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인허가 절차를 개선하고 있다. 이로 인해 부동산 시장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는 정비사업 절차를 단축하고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또한, 규제 완화를 통해 사업성을 향상시키고 주택시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서울시의 주택 공급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 3기 신도시 왕숙지구 1030가구 첫 본청약

3기 신도시 왕숙지구 1030가구 첫 본청약

경기 남양주 왕숙지구에서 본청약이 다음달 초에 실시된다. LH는 수도권에 1만2000가구의 공공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남양주 왕숙 물량은 1030가구로, 소형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왕숙지구는 GTX-B노선과 다른 철도노선이 연결되어 있으며,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다. 분양가는 합리적 수준으로 책정되었고, 신혼부부는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중복 신청 가능하다.

📰 “49층 아파트 기대했는데…” 목동 재건축 발칵 뒤집힌 까닭

ICAO의 고도 제한 기준 개편으로 양천구 목동신시가지는 재건축 중단 우려, 강서구는 규제 완화 기대를 갖고 있다. 새로운 국제기준은 장애물금지표면과 장애물평가표면을 이원화하여 높이 규제를 확대시키고 있다. 양천구 목동 지역은 김포공항 반경에 포함돼 높이 제한이 적용될 수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국토부는 세부 기준을 마련하고, 강서구는 고도 제한 완화를 환영하고 있다. 국내 적용 기준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규제 완화를 희망하는 지역과 재건축 중단을 우려하는 지역 간의 입장 차이가 있다.

카테고리: REALESTATE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