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8억’ 규제에 막힌 한국 플랫폼…”미국서 완판” 대반전

-238억' 규제에 막힌 한국 플랫폼…

2016년부터 2022년까지의 뮤직카우의 영업손실과 규제로 인한 어려움을 겪었으며, 미국에서 음악 수익증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뮤직카우는 국내 규제로 인해 사업을 중단하고 미국으로 진출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문화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뮤직카우의 음악 기반 디지털 증권은 국내 최초 사례로 평가되며, 이를 통해 음악 저작권을 투자 자산으로 인식하는 흐름이 글로벌로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 글로벌 콘솔 대작 투자…스마일게이트의 도전

글로벌 콘솔 대작 투자…스마일게이트의 도전

스마일게이트가 8조원으로 평가되며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다. 댄 하우저가 창업한 업서드벤처스와 계약을 맺었으며, 스마일게이트는 AAA급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게임 명가와 협력하여 블록버스터급 게임을 개발하는 전략으로 진행되며, ‘드림팀’이라는 최고 개발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록스타게임스를 공동 창업한 댄 하우저는 게임을 예술로 여기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 국가대표 AI부터 AAA급 신작까지···‘New 엔씨’ 성과 낸다

국가대표 AI부터 AAA급 신작까지···‘New 엔씨’ 성과 낸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도전의 해’로 선언하여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조직 개편을 통해 NC AI가 국가 주도 AI 프로젝트 주체로 선정되었고, 하반기에는 MMORPG ‘아이온2’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공동대표 체제를 도입하고 분할 법인을 설립하여 대대적인 변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NC AI는 인공지능 영역에서 성과를 내며 정부 주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이온2’는 기대를 모으며 사전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았고, 주가 상승과 투자 확대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엔씨소프트는 하반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에 나설 예정입니다.

📰 일라이릴리 美공장, 셀트리온이 품는다…투자규모 최대 1조4000억원

일라이릴리 美공장, 셀트리온이 품는다…투자규모 최대 1조4000억원

셀트리온이 미국의 일라이릴리 공장을 인수하여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를 생산할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며, 협상이 성사되면 생산 및 물류 거점을 갖추게 된다. 릴리는 미국 제약사로, 셀트리온은 관세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공장 인수를 추진했다. 셀트리온은 미국 사업을 확대하고 릴리의 바이오의약품을 독점적으로 위탁생산할 예정이다. 서 회장은 관세 정책 변화에 대비해 빠르게 현지 생산 기지를 마련하고 미국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 토종 OTT ‘1위’ 될까…웨이브 대표에 서장호 CJ ENM 본부장

토종 OTT '1위' 될까…웨이브 대표에 서장호 CJ ENM 본부장

웨이브와 티빙의 합병이 가속화되고, 콘텐츠웨이브의 새 대표로 서장호가 선임됐다. 서 대표는 티빙·웨이브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평가받았다. SK스퀘어는 웨이브에 추가 투자하고, 티빙의 최대주주 CJ ENM도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웨이브와 티빙은 ‘통합 K-OTT’ 출범을 준비하며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로 인해 토종 OTT 점유율 1위가 될 전망이다.

카테고리: IT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