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호선 뚫린대” 줄줄이 신고가…’강남까지 40분’ 들썩이는 동네
서울 송파·강동구와 인접한 경기 하남시의 교통망이 개선되면서 하남 아파트값 상승 추세.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하는 ‘송파하남선 광역철도’ 사업이 승인돼, 2027년 착공해 2032년 개통 예정. 새 노선 개통으로 하남-서울 강남권 이동 시간 단축될 전망. 하남 감일지구 아파트값 상승, 거래가 최고가 경신. 하남시청역 인근 지역도 교통망 개선으로 주거지 가치 상승 예상. 하남 미사지구도 강동하남남양주선 개통 기대로 아파트값 상승 중. 지하철 9호선 연장선이 지나가는 길목 아파트 가격도 상승 추세.
📰 마포 신축 들어간다고 좋아했는데…’이제 어쩌나’ 한숨
정부의 대출 규제와 고분양가로 인해 분양권 처분이 어려워지면서 시장에 ‘무피’ 매물이 나오고 있다. 서울 분양권 거래량이 증가하고, 규제로 인해 거래가 어려운 지역도 있다. 최근 분양권 시장은 프리미엄이 줄어들어 가격이 안정화되고 있다. 자금 부족으로 분양권을 처분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분양권 가격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 평당 2000만원’…안유성 명장, 광주 땅 ‘1700평’ 산 이유가
안유성 명장이 광주 일대 1700평에 달하는 소유 땅을 공개했고, ‘안유성 거리’를 조성하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안 명장은 광주에서 여러 식당을 운영하며 유명한 초밥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20년간 조금씩 매입한 땅을 통해 규모를 확장한 안 명장은 세계적인 요리학교를 세우는 것이 목표이다. 현재는 1700평이지만 목표는 5000평이라고 강조했다.
📰 백남준이 만든 마지막 공간…나무뿌리 하나 건드리지 못한 이유 [강영연의 건축 그리고 건축가]
젊은 한국 건축가들은 서구에 대한 문화적 콤플렉스가 없어졌으며, 한국 건축계는 정체성을 확인하고 세계에 능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시기를 맞고 있다. 30주년을 맞이한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은 한국의 성과를 드러내는 전시를 피하고 세계적인 문제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전시를 펼치고 있다. 건축가들은 이제는 각각의 좋은 건축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한국관은 건축의 역사적 의미와 미래 가치를 담고 있다. 마지막 국가관의 지위를 잃게 된 한국관은 건축계의 역동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 폐업 비용만 ‘1억’…”반값에도 안 팔려요” 비명 쏟아진 곳
주유소 업계는 경기 침체와 수익성 악화로 인해 경매 시장에 많이 출현하고 있다. 주유소 낙찰가율과 낙찰률이 낮아지고 있으며, 입찰자 수도 줄어들고 있다. 감정가의 반값으로 낙찰되는 주유소도 있으며, 폐업 비용이 높아 투자 가치가 낮아지고 있다. 전기차 수요 증가와 주유소 폐업률 상승으로 앞으로 더 많은 주유소가 경매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