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천발 도쿄행 아시아나 여객기, 이륙 1시간 만에 회항
인천발 도쿄행 아시아나항공 OZ108편이 엔진 이상으로 회항했습니다. 엔진에서 불꽃이 튀고 연기가 발생한 후, 안전 절차에 따라 인천공항으로 돌아왔습니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고, 승객들은 라운지에서 휴식하며 다음 날 다시 운항할 예정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엔진 점검 후 조류 충돌 여부를 확인하고,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 해외여행 갈 때 꼭 챙기세요…’공항 라운지 무료’ 카드 살펴보니
여름 휴가철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 공항 라운지를 찾는 추세. 공항 라운지 혜택 제공 카드가 인기. PP카드는 전 세계 1200개 라운지 무료 이용 가능. 신한카드 ‘더 에이스 블루라벨’은 프리미엄급 카드로 혜택 다양. 삼성카드 ‘탭탭 I’와 기업은행 ‘블리스 5’도 PP카드 기능 제공. 연회비 부담스러운 여행자는 ‘더 라운지 멤버스’ 제휴 카드 활용 추천.
3. “열심히 빚 갚은 사람만 바보”…李대통령 팬카페도 ‘술렁’
이재명 정부가 대규모 ‘부채 탕감’ 정책을 추진하면서 반발이 나오고 있다. 정부는 연체 채무를 감면하거나 소각하는 등 채무조정에 나서고, 소상공인에 대한 채무구제도도 확대된다. 정부는 취약계층에 새출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지만 일부 비판도 받고 있다. 과거에도 부채 탕감 정책이 있었지만 경제적 효과가 한정적이었으며, 취약 자영업자의 연체율이 다시 상승하는 등 여전히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해외에서도 부채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는 보고서가 나오고 있다.
4. 그랑 콜레오스 독주 막을까…’가성비 하이브리드’로 돌아온 액티언
KG모빌리티가 액티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여 그랑 콜레오스와의 경쟁에 나섰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연비와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그랑 콜레오스와의 판매량 격차를 좁히고자 한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승차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액티언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가성비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5. 드러나는 제주항공 참사 전말…책임자 15명 추가 입건
12월 29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인한 책임자들이 형사 처벌 대상으로 지목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 공무원과 한국공항공사 직원, 방위각 시설 관련 업체 관계자 등 15명이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되었고, 유족 측의 고소로 추가적으로 9명이 더 포함되어 총 24명이 수사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주의 의무를 제대로 하지 않은 혐의와 방위각 시설 설치 등의 중대한 위반으로 지목되었습니다. 경찰은 구속영장 신청 여부와 추가적인 입건 여부를 검토 중이며,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 “한국 덕분에 인생이 달라졌어요”…젖소 108마리가 만든 기적
네팔의 한 마을인 카말라마이 시에서 한국의 헤퍼 코리아가 기증한 K젖소가 주민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우유 생산량과 소득이 증가하며, 마을의 경제적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의 협력으로 검역 절차를 빠르게 진행하고 새로운 항로를 개발하여 젖소를 성공적으로 네팔로 보냈다. 주민들은 사료와 관리 방법을 개선하며 K젖소의 성과를 높이고 있으며, 다른 마을에서도 K젖소를 도입하고자 하는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네팔의 우유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ODA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