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대출규제, 어느 정권 대책인가…대통령실 유체이탈 화법”
국민의힘은 대통령실이 금융위원회 부동산 대출 규제 정책을 비판하며 ‘유체 이탈 화법’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야당 국회 예산 삭감 등을 비판하며 이재명 정부의 촌극을 비판했다. 서울시 집값 상승에 따른 대출 상한 조치에 대해 현금 부자만 집을 살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그리고 부동산 정책 방향과 국민들의 희망을 빼앗는 이재명 정부의 정책에 대한 유감을 표현했다.
📰 특검 “尹, 조사자 교체 요구하며 불응 중…형소법 조처 검토” [종합]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외환 사건 조사에 불응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출석 불응으로 간주하고 형사소송법상 조처를 검토한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조사자 교체를 요구하며 조사를 받지 않고 대기실에 머물러 출석을 거부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을 상대로 체포 저지 혐의를 조사하고 변호인단과의 갈등으로 조사가 중단되는 상황이다. 박 특검보는 윤 전 대통령이 경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허위 사실로 수사를 방해하는 행위는 처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속보] 특검 “尹측, 조사자 교체 요구 중…경찰 인정 않는 것”
특검이 조사에 불응하는 경우 출석거부로 간주하고 대응할 것으로 보입니다.
📰 [속보] 내란특검 “수사 검토 변호인은 김홍일·채명성·송진호·윤갑근”
내란특검이 김홍일, 채명성, 송진호, 윤갑근 변호인을 수사 검토 중이다.
📰 [속보] 특검 “尹, 계속 조사 불응 시…출석거부 간주하고 결단”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조사를 거부하고 변호인단의 수사 방해를 비판했다. 윤 전 대통령은 조사실에 입실하지 않아 출석을 거부한 것으로 여겨졌다. 특검팀은 조사를 재개할 예정이었지만 변호인단이 조사자 교체를 요구하여 사실상 조사를 거부했다. 박 특검보는 변호인들의 허위 사실로 수사 방해는 선을 넘는 행위라며 경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창환 총경이 피해자를 조사하고 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박 총경이 신문을 담당하는 것은 부당하고 검사가 윤 전 대통령을 신문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