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만에 7000만원” 중개사도 놀랐다…광교서 벌어진 일

광교신도시 영통구 집값 상승세, 서울 집값 영향 확산. 광교센트럴뷰 최고가 14억원 기록. 영통 아파트값 0.8% 상승, 2019년 이후 31.3% 상승. 교통 호재로 주목받는 광교, 화성 동탄인덕원선 개통 예정. 광교 부동산 시장 분위기 변화, 거래량 증가.

📰 집 없으면 앉아서 10억 그냥 번다…들썩이는 동네 어디길래

집 없으면 앉아서 10억 그냥 번다…들썩이는 동네 어디길래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세 속에서 ‘줍줍’ 무순위 청약 인기. 다음달 강동구 ‘올림픽파크포레온’ 무순위 청약 관심 집중.
무순위 청약 대상 무주택자로 제한. 경쟁 발생 시 진행. 거주지 요건 지역별로 상이.
힐스테이트 메디알레, 더샵 포레나 높은 경쟁률 기록. 최근 아파트값 상승세로 무순위 청약 관심 집중.
다음달 둔촌동 ‘올림픽파크포레온’ 무순위 청약 예정. 무주택세대 구성원 신청 가능. 시세 차익 기대.
잔금 계획 세워야 함. 당첨 후 일주일 내 계약금 10% 납부, 전용 84㎡ 1억3000만원 필요. 계약 후 90일 이내 잔금 납부.

📰 여의도까지 25분’ 걸린다더니…집값 1억씩 ‘뚝뚝’ 비명

여의도까지 25분' 걸린다더니…집값 1억씩 '뚝뚝' 비명

강남에서 시작된 집값 상승세가 경기 남부로 확산되는 가운데 안산과 시흥은 집값 침체를 겪고 있다. 신안산선 붕괴 사고로 집값 상승 기대가 식어나가고 있으며, 인근 아파트들의 시세가 하락하고 있다. 신안산선 개통 일정이 불확실해지면서 서울 접근성 개선 기대가 약해지고 있으며, 아파트값의 약세가 이어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신안산선 개통 시점이 확정되기 전까지 인근 아파트값이 반등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 “회사에 놀러왔냐?”…직장에 이것이 필요한 진짜 이유 [강영연의 건축 그리고 건축가]

회사는 직원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공간의 힘을 활용해야 한다. 작은 건물로 소규모 사옥을 지어온 주 건축가는 놀이공간을 만드는 것이 투자라고 강조했다. 구글캠퍼스처럼 편안하고 창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규모 사옥은 직원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툴로 활용된다. 회사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외부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 “이 정도일 줄 몰랐어요”…’3000건 증발’ 세입자들 비명

서울의 전세 매물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전세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지거래허가구역이 포함되지 않는 지역의 전셋값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계약갱신요구권을 사용한 임차인 비중이 늘어나고 있으며, 내년에는 아파트 입주 물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어 전세시장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세 매물 감소가 매매가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전세가율이 높아지면 갭투자 수요가 다시 늘어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REALESTATE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