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의 여성과학인상에 신현진·윤희숙·주성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4 대한민국여성과학기술인대회에서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선정했다. 신현진 교수는 신소재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고, 윤희숙 연구원은 3D 프린팅 기술 개발과 기술 이전으로 기술 상용화에 기여했다. 주성진 연구원은 연구 현장 요구를 반영한 정책을 개발하고 제도화하여 평가를 받았다.
📰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에 홍원화
한국연구재단 신임 이사장으로 홍원화 전 경북대 총장이 내정됨. 대통령이 임명하는 이사장직, 임기는 3년. 홍 전 총장은 경북대 출신으로 일본에서 학위 취득. 경북대 공과대학장 등을 역임.
📰 올리패스, 제3자배정으로 100억원 조달…최대주주 제노큐어로 변경
유전자치료제 개발사인 올리패스가 1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운영자금을 조달한다. 이로써 최대주주가 제노큐어로 변경되며, 제노큐어는 177만주를 인수한다. 올리패스는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지만 임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자본잠식률이 높아 감사의견을 받았다. 이번 유상증자로 제노큐어는 50억원, 비엠물산과 쎌리뉴는 각각 25억원을 투자하며, 신주발행가액은 5640원이다. 납입일은 각각 이달 26일, 27일, 30일이며, 신주상장일은 내달 9일, 10일, 13일이다.
📰 카카오, ‘시니어 디지털 스쿨’ 추진…6000명에 교재 배포
카카오가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사업을 통해 장년층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프로그램은 맞춤 교재 제작과 교육 지원을 포함하며, ‘부모님 디지털 홈스쿨링 응원 챌린지’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부 이벤트와 브랜드 필름을 통해 디지털 포용성을 홍보하고, 복지관을 통해 교재를 배포하는 계획이다. 카카오임팩트 팀장은 디지털 리터러시 강화를 통해 시니어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은 아마존에 중요한 시장…韓 기업 위한 투자 이어갈 것”
기술보다는 고객의 문제 해결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아마존웹서비스의 수석부사장. 기술 회사들은 각자의 강점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 아마존의 신사업 ‘AWS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클라우드 컴퓨팅의 중요성을 강조. 선택과 집중이 신사업 개척에서 핵심이며, 한국 기업과의 협업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