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생각은 달라요”…’숨 쉬듯 쓰는 갤럭시’ 뭐길래

삼성전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사용자 일상에 AI를 스며들게 하려는 구상을 내놨다. 박지선 부사장은 ‘앰비언트 인텔리전스’를 강조하며 갤럭시 AI의 확산과 사용자 반응에 대해 언급했다. 이 구상은 영국의 연구기관과 협업을 통해 구체화되었으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이 예측적으로 작동해주길 원한다는 조사 결과도 나왔다. 구글과 퀄컴 관계자들도 AI의 발전과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앰비언트 인텔리전스를 실현하기 위해 갤럭시 AI 사용경험을 확대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영업이익의 4% 달라”…게임업계 초유의 사태, 무슨 일?

넥슨 자회사인 네오플에서 파업이 시작되었고, 다른 기업들도 파업에 참여하고 있다. 판교 IT 노조의 분위기가 변화되고 있으며, IT 노조들이 협상력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민주노총 소속 화섬식품노조가 넥슨지회 네오플분회에서 교섭을 진행하고 있다.

📰 “정부 의료공백 정상화, 의료계 말만 듣지 말라”…중증질환환자단체 지적

이재명 정부가 의료계와의 대화를 통해 의정 갈등을 해결하려 하지만 피해를 입은 환자들이 소외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국중증질환연합회는 정부가 의료계만 듣는다면 환자의 고통을 무시하는 것이라며 추가 조건을 요구하는 의료계를 비판했다. 연합회는 환자 생명권을 보호하고 의정 갈등 재발 방지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학병원 교수들은 전공의들이 복귀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하다는 성명을 내고 정부에 합리적 행정을 요구했다. 대한전공의협의회는 대정부 요구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출격…”글로벌 100조원 시장 정조준”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출격…

비보존제약이 국산 38호 신약 ‘어나프라주’를 출시했는데, 이는 세계 최초의 비마약성 진통제로 중등도 이상 통증에 사용된다. 어나프라주는 기존 마약성 진통제와 달리 중독성과 호흡 억제 부작용이 없으며, 통증을 차단하는 이중 기전으로 작용한다. 이로 인해 오피오이드의 부작용을 대체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어나프라주는 임상시험에서 효과적이고 안전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으며, 국내에서의 매출 목표는 3년 내 500억원 이상이다. 글로벌 비마약성 진통제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어나프라주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두길 기대하고 있다.

📰 삼바 국가핵심기술 유출’ 직원 법정구속

삼바 국가핵심기술 유출' 직원 법정구속

삼성바이오로직스 전 직원이 영업 비밀을 빼돌려 징역 3년을 선고받고 구속됐다. A씨는 회사에서 옷 속에 숨긴 문서 300여 장을 무단 반출하려다 발각됐고, 외부에 영업 비밀 175건을 유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회사는 A씨를 고발하고 검찰에 송치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영업 비밀 유출에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가기로 했다. A씨의 행위는 국가 핵심 기술과 의약품 공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었다.

카테고리: IT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