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 우리 아파트 사진 공모전’ 시상
아름다운주택포럼이 주최한 ‘제10회 아름다운 우리 아파트 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대한건축사협회에서 열렸다. 558점이 출품되었고 대상을 비롯한 32개 작품이 수상했다. 김성엽 씨의 ‘놀이터의 존재 이유’가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제11회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 6월 서울 아파트값 1.44% ↑…7년 만에 가장 크게 뛰었다
서울 아파트값이 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한강 벨트 지역이 주택 시장을 견인했다.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1.44% 상승하여 2018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고, 연립주택과 단독주택도 상승폭이 커졌다. 전·월세 가격도 상승했으며, 서울 외 지역은 상승 열기가 뜨겁지 않았다. 서울에서 매매된 주택의 평균 가격은 9억1449만원으로 처음 9억원을 넘었고, 서울 외 지역은 대부분 뒷걸음질을 쳤다.
📰 올여름 부산서 8000가구…하이엔드 통할까
올여름, 부산에서 아파트 분양장이 열린다. 건설사들이 미뤄온 물량을 한꺼번에 쏟아내며 활력이 돌고 있다. 부산에서 11개 단지, 8165가구가 공급되며 이는 이전 분양 물량의 네 배 수준이다. 부산과 서울에서 하이엔드 단지들이 예고돼 수요자 관심을 끌고 있다. 고가 아파트에서 갈아타기 수요가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 위례신도시 7만명 vs 경산 4명
아파트 무순위 청약 시장에서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수도권에서는 시세 차익이 큰 단지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반면, 지방은 미분양이 쌓여 청약자가 거의 없는 상황이다. 서울 송파구 거여동의 ‘위례리슈빌 퍼스트클래스’와 중랑구 중화동의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은 많은 신청자가 몰렸으며, 시세 차익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반면, 강동구 길동의 ‘디 아테온’은 선방한 성적을 보여주었고, 경북 경산시 ‘하양 제일풍경채’는 단 4명만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와 경북 지역은 악성 미분양으로 미분양 물량이 많은 편이다.
📰 “판교·분당 대체 주거지”…경안2지구 ‘해링턴 스퀘어’ 관심
효성중공업이 광주시 역동에 선보인 ‘해링턴 스퀘어 리버파크’은 성남 분당·판교 일대의 인기 대체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 단지는 아파트 818가구와 오피스텔 72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최고층 단지로 광주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그릴 전망이다. 교통 여건 개선과 함께 가격이 저렴한 광주가 주목받고 있으며, 주변에는 생활 인프라와 교육시설이 풍부하다. 단지 내부에는 다양한 시설과 스마트홈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며, 청약 경쟁률도 높은 수요를 보여주고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