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로핏, 청약경쟁률 1923대 1 기록…증거금만 6.7조원

뉴로핏, 청약경쟁률 1923대 1 기록…증거금만 6.7조원

뉴로핏이 최근 공모주 청약에서 1922.75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27만9248건의 청약이 접수되었고, 약 6조7296억원의 증거금이 모였다. 또한, 이전 수요예측에서는 최종 공모가를 1만4000원으로 확정했으며, 뉴로핏의 AI 솔루션에 대한 시장 기대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되었다. 뉴로핏 대표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시장 확대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며, 공모자금을 통해 기술 고도화와 해외 사업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제화학올림피아드 출전 韓 대표단 전원 수상

국제화학올림피아드 출전 韓 대표단 전원 수상

과기정통부가 한국대표단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 전원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효종 학생이 금메달을, 이예준, 최예준, 심유찬 학생이 은메달을 받았다. 대회는 이론과 실험 능력을 평가했으며, 이론은 9개 문제, 실험은 3개 과제로 진행됐다. 국제화학올림피아드는 1968년 체코에서 시작돼 매년 다른 국가에서 열린다.

📰 서울대병원 “기존 당뇨약 병용 투여, 췌장 베타세포 노화 억제 확인”

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 연구팀은 당뇨병 약 두 가지를 병용 투여한 결과, 췌장 베타세포 노화를 억제하고 당뇨병의 항노화 치료 전략으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SGLT2 억제제와 α-글루코시다제 억제제를 사용한 실험에서 베타세포 노화 억제 효과를 확인했으며, 이로 인해 혈당 조절이 향상되었다. 연구팀은 인슐린 분비지수와 HOMA-β 지수가 증가하고 췌장 내 인슐린 양성 세포 면적이 넓어지는 등 베타세포 기능이 회복된 것을 확인했다. 노화에 영향을 주는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도 억제 효과를 확인했으며,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에 게재되었다. 연구팀은 앞으로 인체 대상 임상 연구를 통해 동일한 효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 350조 ‘슈퍼갑’ 뚫었다…’사상 최초’ 삼성의 놀라운 반전

350조 '슈퍼갑' 뚫었다…'사상 최초' 삼성의 놀라운 반전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에서 자사 바이오시밀러를 PL 방식으로 공급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미국 처방약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한 대형 업체와의 동맹으로 이루어진 세계 첫 사례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연간 조 단위의 신규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 PBM인 익스프레스스크립츠와 CVS케어마크와의 PL 방식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미국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승기를 잡았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 美 ‘빅2’ 유통사와 PB 동맹…삼성에피스, 10조시장 선점

美 '빅2' 유통사와 PB 동맹…삼성에피스, 10조시장 선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에서 자사 바이오시밀러를 대형 유통업체와 PL 방식으로 공급하는 첫 사례다. 익스프레스스크립츠와 CVS케어마크와 계약하여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를 출시한다. 미국 PBM이 바이오시밀러 PL 제품을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승리할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다.

카테고리: IT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