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활용 토큰증권 결제시스템 기술검증 착수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활용 토큰증권 결제시스템 기술검증 착수

코스콤이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토큰증권 결제 시스템의 기술적 검증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자본시장의 디지털화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PoC를 통해 법정통화 연동형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여 전통 자본시장과 디지털 자산 간의 연결을 강화하고 신뢰 가능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다. 연말까지 기술적 타당성을 검증하고 향후 자본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방침이다. 김성덕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이를 통해 안전하고 유기적인 디지털 자산과 전통 금융의 융합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 숨고르기 돌입한 코스피…저평가 ‘숨은 진株’ 노려라

숨고르기 돌입한 코스피…저평가 '숨은 진株' 노려라

국내 증시가 눈치보기 장세로 진입하면서 ‘저평가 고수익’ 종목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증권가는 PBR이 낮고 ROE가 높은 종목을 추천하고 있으며, 대한항공과 삼성증권 등이 대표적이다. 코스피지수는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극단적 저평가 상태에서 벗어났다고 진단하고 있다. 안전지대를 구축하는 전략이 필요하며, JB금융과 현대그린푸드도 주목받고 있다. PBR과 ROE는 투자 결정에 중요한 지표이며, 높은 ROE와 낮은 PBR을 가진 기업들이 투자 가치가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 외국인 폭풍매수’ 삼성전자, 7만 고지 보인다

외국인 폭풍매수' 삼성전자, 7만 고지 보인다

삼성전자 주가가 활황세를 보이며 상승 중. 이재용 회장의 사법 리스크 해소와 HBM 공급 기대로 주목받음.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로 ‘7만전자’ 탈환 기대. 외국인이 강력한 매수세로 주가 상승. HBM 수혜 기대와 외국인 매수로 주가 상승 가능성 높음.

📰 中 감산 나서자 리튬株 급등

中 감산 나서자 리튬株 급등

리튬 관련주가 급등하며 중국 기업의 감산 움직임으로 상승했고,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리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코스닥시장에서 하이드로리튬 등 관련주들이 상한가로 올랐고, 미국 뉴욕증시에서도 상승세를 보였다. 리튬 선물 가격 상승과 중국의 리튬 생산 중단으로 관련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높아졌다. 그러나 중장기적으로는 공급 과잉 문제와 중국의 리튬 수출 제한으로 인해 가격 상승이 지속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 세미파이브, 상장 시동…K반도체 유니콘 될까

세미파이브, 상장 시동…K반도체 유니콘 될까

세미파이브는 반도체 디자인하우스로, 자체 개발한 SoC 설계 플랫폼을 중심으로 반도체 개발 비용과 기간을 줄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MIT 출신의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삼성전자와의 협업으로 주요 AI 및 HPC 칩을 공동 설계·양산하고 있다. 상장을 위해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목표로 하며, 이익미실현 특례로 코스닥시장에 상장을 준비 중이다. 작년에는 1118억원의 매출과 22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며, 적자 기업으로 5년째 적자 상태를 이어가고 있다.

카테고리: FINANCE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